한국의 슬로시티 소개 영상
진정 오래갈 미래도시, 국제 도시 브랜드 "슬로시티"
슬로시티는 살기 좋은 도시, 지속 가능한 도시를 추구하는 ‘국제 도시 브랜드’입니다. 현대 사회의 양적 성장 · 속도 전쟁에서 벗어나 도시에서 일어나는 공통 문제를 인식하고 대안을 제시하며, 더욱 가치 있는 미래를 후세에 물려주기 위해 지속 가능한 균형을 추구하는 프로젝트입니다. 슬로시티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지역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유 · 무형의 자산(자연 생태, 전통산업, 문화, 음식 등)이 있어야 합니다.
그리고 국제슬로시티연맹이 정한 「1)에너지 환경 정책 2)인프라 정책 3)도시 삶의 질 정책 4)농업 · 관광 및 전통예술 보호 정책 5)방문객 환대 · 지역주민 마인드와 교육 6)사회적 연대 7)파트너십」 각 항목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여 도시 운영 전반에 반영해야 합니다.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은 도시 브랜드의 품질 관리를 위해 5년 주기로 슬로시티 회원 자격 유지를 위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